티스토리 뷰

목차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중국에게 1:0 승리를 거두고 월드컵 2차 예선을 무패로 깔끔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중국이 노골적인 침대 축구를 하며 비비기 전략을 폈지만 결국 대한민국의 이강인의 선제 결승골로 한국은 압도적인 1위로 3차 예선의 톱 시드까지 확보했습니다.

     

    손흥민의 노련한 드리블과 이강인의 짜릿한 결승골을 아래 하이라이트로 확인해보세요!

     

     

     

     

     

     

    하이라이트 관람하기

     

     

     

    한국 중국 축구 경기 관전평

     

     

    중국은 이번 경기를 지면 월드컵 3차 예선 진출이 좌절될 수 있는 상황이라 절박한 모습입니다. 

     

    그래서인지 초반부터 수비에 전념하며 철벽 방어를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은 전반 20분까지도 슈팅 한 번 못 할 정도로 기회를 만들기 힘들어하고 있네요.

    하지만 여기서 우리의 캡틴 손흥민이 등장합니다! 

     

    전반 20분, 수비수 서너 명을 제치고 박스 근처까지 돌파합니다. 손흥민, 슈팅! 아, 하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맙니다. 

     

    이어지는 두 차례의 프리킥 찬스, 손흥민이 키커로 나서는데요, 안타깝게도 슛은 모두 수비벽에 걸리고 맙니다. 

     

    전반 29분, 이번엔 이강인이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아크 부근에서 왼발 논스톱 슈팅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합니다.

    중국도 전반 막판에 몇 차례 기회를 잡습니다. 전반 43분, 중국의 리우양이 페널티 에리어에서 왼발슛을 날립니다! 위협적인 슛이었지만, 우리 수비수와 중국 선수 맞고 굴절돼서 밖으로 나갑니다.

    자, 전반 막판에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중국 서포터스들이 손흥민에게 맹렬한 야유를 퍼붓는데요, 손흥민이 미소를 지으며 이를 받아칩니다. 그리고 그라운드로 뛰어가다가 손가락으로 '3-0' 스코어를 표시합니다!

     

     

    이 장면, 지난해 11월 중국 원정 경기에서 한국이 기록한 스코어를 의미하는 것이죠. 팬들은 손흥민의 통쾌한 반격에 환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강인의 날카로운 패스 장면이네요.

    후반전이 시작되고, 한국은 계속해서 주도권을 잡지만 좀처럼 골은 터지지 않고 있습니다. 

     

    후반 4분, 황인범이 골 에리어 왼쪽에서 슈팅을 시도합니다! 아, 골대를 살짝 비켜가고 맙니다. 김도훈 임시 감독, 이제 교체 카드를 꺼내듭니다. 주민규와 황재원이 투입되는데요, 

     


    후반 16분, 손흥민이 페널티 에리어 왼쪽에서 땅볼 크로스를 시도합니다. 

     

    이 공이 중국 수비수 맞고 굴절되자 쇄도하는 이강인이 골대 정면에서 왼발로 차넣습니다! 골! 이강인, 지난 경기에서 두 골을 넣었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연속골을 기록합니다!

    한국, 선제골 이후에도 추가골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합니다. 

     

    주민규의 터닝슛, 권경원의 다이빙 헤더, 여러 차례 시도하지만 더 이상의 골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선제골로 1-0 승리를 거둔 한국입니다!

     

     

     

    반응형